일상 (Daily Life)/여행 & 맛집 (Travel & Dish)

생과방 수제 단호박 식혜, 인삼 식혜 [돌잔치 답례품, 선물세트, 수제간식]

Daisy데이지 2020. 4. 24. 10:30
반응형
SMALL

안녕하세요, 데이지 입니다.
오늘은 제가 종종 간식으로 사먹는 생과방 단호박 식혜에 대해 이야기 해보려고 해요.

 

원래 식혜는 결혼식 뷔페 식혜, 비락 식혜(벼락 식혜인가..?) 밖에 몰랐고 그 외엔 어릴 때 할머니께서 종종 해주셨던 걸쭉한 식혜(저희 할머니는 감주라고 부르심)만 먹어봤었어요.

그러다가 저희 아기 돌잔치 때 지인에게 생과방 식혜 추천받아 돌잔치 답례품 중 하나로 하객 분들께 드렸었는데 반응이 좋았어요. (참고로 저는 돌잔치 답례품으로 수건이랑 단호박 식혜 드렸어요)

돌잔치가 한 여름이라서 더 그랬던 거 같아요. 커피로 준비할까도 고민했지만 어르신들도 많이 계시고 커피 안 드시는 분들도 은근히 많이 계셔서 식혜가 무난할 거 같았어요.

남은 수량 중 일부는 돌잔치 업체 분들께도 드렸는데 돌잔치 끝나고 직원 분께서 어디서 구매했냐고 전화도 주셨답니다ㅋㅋ 후후 (괜히 혼자 뿌듯해 하기)

[돌잔치 때 사진]

조명이 파란색이라 가까이에서 찍으니 파랗게 나왔어요;;

비닐봉지는 생과방 사장님께서 서비스로 주셨어요.

수제 식혜 특성상 온도에 따라 상할 수 있어 무조건 냉동 상태로 스티로품 박스에 넣어 배송 된다고 해요.

녹으면서 물이 떨어질 수도 있고 하객 분들이 바로 드시고 싶지 않으실 수도 있어 봉지를 함께 주셨다고 하셨어요.

답례품으로 드린 식혜는 단호박 식혜 500mL 짜리 였는데 다른 사이즈랑 다른 맛도 있었어요.

 

생과방 식혜 메뉴

- 단호박 식혜: 500mL(소), 900mL(중), 1.8L(대)
- 인삼 식혜: 500mL(소), 1.8L(대)

[이미지 출처: 생과방 - 사장님께 후기 쓴다하고 사진 사용 허가 받음]

 

시중에 비슷한 수제 식혜들이 많았지만 아무래도 맛을 본 걸로 하객 분들께 드리는 게 좋을 거 같아 선택하게 됐어요.

가격도 저렴한 편이었어요.

저는 개인적으로 단호박 식혜가 더 맛있었어요. 인삼을 좋아하긴 한데 식혜로는 단호박이 훨씬 더 잘 어울리는 느낌이었어요 (인삼은 꿀이랑 더 어울리는 듯). 단호박 식혜는 대부분 좋아하실 거 같고 인삼 식혜는 호불호가 좀 갈릴 거 같아요.

 

그리고 고려했던 후보 중에 아무래도 선물용으로 드리기엔 진공 상태로 포장되었다고 하는 수제 식혜가 더 나을까 하는 생각도 했는데 진공 상태로 포장된 건 무방부제라고 홍보는 하지만 검색해보니 방부제가 아예 안 들어간 건 아닐 거라고 하더라고요. 그럼 시중에 저렴하게 판매하는 비락 식혜랑 큰 차이도 없을 거 같고 수제의 의미가 무색해질 거 같아서 생과방 수제 식혜로 구매하게 됐어요.

 

저한테 식혜 추천해 주신 지인 분은 수원에서 종종 열리는 마켓(마켓명은 모름)에서 드셨다고 했는데 검색해보니 현재는 아이디어스에서도 판매하고 계시더라고요. 대신 가격은 아이디어스 가격이 조금 더 비싼 거 같아요.

마켓에선 개별 구매도 가능했다는데 아이디어스에선 세트로만 판매하고 계셨고 보자기 포장도 옵션으로 가능했어요.

 
아이디어스에서 판매 중인 생과방 식혜 선물 세트

단호박 식혜

(1) 소 2세트 (500mL 2개), 소 20세트 (500mL 20개)

(2) 중 5세트 (900mL 5개)

(3) 대 3세트 (1.8L 3개), 대 5세트 (1.8L 5개)

[이미지 출처: 생과방 - 사장님께 후기 쓴다하고 사진 사용 허가 받음]

인삼 식혜
(1) 소 2세트 (500mL 2개), 소 20세트 (500mL 20개)
(2) 대 3세트 (1.8L 3개), 대 5세트 (1.8L 5개)

[이미지 출처: 생과방 - 사장님께 후기 쓴다하고 사진 사용 허가 받음]


보자기 포장

[이미지 출처: 생과방 - 사장님께 후기 쓴다하고 사진 사용 허가 받음]

 
아이디어스 판매처 링크

(1) 단호박 식혜:
https://idus.kr/TUQn

(2) 인삼 식혜:
https://idus.kr/DLRw

 

생과방 식혜는...
- 품질 보존을 위해 사장님께서 혼자 전량 제조하신다고 해요 (이건 진짜 대단하신 듯...)

- 기계를 일절 사용하지 않고 방부제나 향신료, 화학품을 전혀 넣지 않은 100% 수제 식혜라고 해요

- 재료는 가루, 색소 등은 사용하지 않고 모두 국내 농가에서 재배 및 직송한 신선한 국산품만 사용하신다고 하네요.

- 단호박은 단호박 품종 중 최상급에 속하는 아지헤이 생과만 사용해서 섬유질이 살아있다고 해요.

- 인삼은 국내 최대 시장인 금산 시장에서 직접 구매한 5년근 수삼 몸통만을 사용하신다고 해요. (수삼이 뭔지 몰라서 찾아봤더니 말리지 않은 인삼이라고 해요)

 

단호박 효능:

- 피부 건강 개선

- 노화 예방

- 면역력 증진

- 유산균이 증식하는 걸 도와 장 건강  유지

- 피로 회복 & 체력 증진

- 콜레스테롤 억제

- 노폐물 배출

- 붓기 완화

 

인삼 효능:

- 콜레스테롤 억제

- 구토, 설사, 식욕 부진 완화

- 항산화 작용

- 피로 회복

- 신진 대사를 도와 혈액 순환을 원활하게 해줌

- 호흡기 질환 완화 및 감기 예방

- 면역력 강화

- 숙취 해소

이상 제 돈 주고 직접 사먹은 후기를 쓴 데이지였습니다.

오늘도 즐거운 하루 보내시길 :)

 

#스승의날선물
#부모님선물
#기력보충
#아침대용
#선물세트
#달달구리
#겨울별미
#여름음료

 

 

 

 

 

반응형
LIST